본문 바로가기
  • Enjoy Life!!
  • Happy Family!!
  • Great Life!!
여행

[여행 추천 #2] 충청도 가을단풍 드라이브 코스

by 사랑해 엄마 2020. 10. 23.
728x90
반응형

눈이 부시게 아름답고 푸른 가을 하늘과

붉은 카펫처럼 아름답게 수놓아진 가을 단풍이 유혹하는 지금

여행할 때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킬 수 있는 '가을 단풍 드라이브 코스'가 대세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가을 여행을 준비하면서 제가 찾아봤던

'충청도 가을 단풍 드라이브코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저도 올해가 가기 전에 엄마랑 꼭 가볼 생각인데요.

코로나19로 답답한 마음을 가을 단풍 드라이브를 통해

차 안에서 안전하게 눈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담으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

 

#1 충북 단양 보발재

충북 단양 '보발재'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59번 국도를 따라 약 4km쯤 가면 항산 삼거리에 우측으로 지방도 595번 도로인 구인사로가 시작되는데요..

굽이굽이 단풍길로 유명한 보발재는 가곡면 보발리와 영춘면 백자리를 잇는 해발 540m에 위치한 드라이브 명소로, 약 3km 도로변을 따라가다 보면 남한강과 소백산 자락이 빚어내는 환상적인 풍경이 끊임없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또한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보발재의 경치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많은 사진작가들도 찾게 하는 명소라고 하니, 꼭 방문하셔서 인생 샷을 찍으시길 바랍니다.

보발재 드라이브 코스: 충북 단양군 영춘면 백자리 26-7
보발재 전망대: 충북 단양군 영춘면 백자리 산 26-7

🔹🔷🔹

 

#2 충북 보은 말티재

충북 보은 '말티재' (사진 출처: 산림청)

말티재는 속리산 입구에 있는 고갯길로, 가을 단풍과 장재 저수지가 어우러지는 풍광이 아름답다고 소문난 곳입니다.

특히 산림청에서 '속리산 말티재 숲'을 10월 이달의 국유림 명품 숲으로 선정할 정도로 단풍으로 아름다운 곳인데요. 

말티재(해발 430m)는 구불구불 열두 굽이가 숲과 어우러진 가파른 고갯길로 ‘말티고개’로도 불리며, 산림청에 의하면 말티재 숲은 침엽수와 활엽수가 어우러져 삼림욕을 하는데 적합하고 인근에 속리산 자연휴양림과 장재 저수지가 어우러져 단풍이 아름답고 가을 경관이 빼어난 장점을 갖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 개장한 말티재 전망대는 12 굽이의 말티고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 명소라고 하니, 말티재에 가실 분들은 꼭 전망대에도 들리셔서 추억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굽이지는 말티재 드라이브를 즐겨도 좋지만, 전망대 옆 둘레길에는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오색 국화가 전시되어 있다고 하니, 향기를 맡으시면서 천천히 거닐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말티재 드라이브 코스 :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갈목리 산 19-6
말티재 전망대: 충북 보은군 장안면 장재리 산 4-14 / 문의 :043)540-3220

🔹🔷🔹

 

#3 충남 부여 나래공원 억새단지 & 코스모스 단지

부여 백마강 억새단지 (출처: 부여군)

충남 부여 백마강변에 거대한 억새단지가 형성되어 '노을이 아름다운 곳'으로 최근에 유명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백마강변 중정 배수장에서 부여대교 구간(3~4km) 둔치 30ha에 바다처럼 펼쳐진 억새(물억새) 단지가 장관인데요. 특히 해가 뉘엿뉘엿 규암과 장암 뜰아래로 지면 서녘 하늘로 보이는 노을빛이 환상입니다.

백마강을 따라 펼쳐지는 억새밭을 보며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도 유명하지만, 충북 충주 대청호에서부터 이어지는 자전거 라이딩 코스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

 

그리고 또 하나!!

억새 밭에서 조금만 이동하면, 백제대교~구드레 선착장 구간(2km)에 12ha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올해 장마가 길어 예년에 비해 보름 정도 늦은 8월 중순 코스모스를 식재해서 다른 지역의 코스모스보다 오랫동안 활짝 핀 코스모스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0월 말까지가 관람의 최적기라고 하니 꼭 가셔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코스모스 단지에는 관람객들을 위한 5개의 테마 화단과 흔들 그네, 피크닉 벤치 등이 설치돼 있어 아름다운 코스모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곳은 제가 직접 갔다 왔는데요.. 정말 꼭 가셔야 할 곳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백마강 억새단지와 코스모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부여 백마강 나래공원 억새밭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군수리 518-13
부여 백마강 코스모스 단지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 7

🔹🔷🔹

 

#4 충북 영동 도마령

충북 영동 도마령 (사진 출처: 영동군)

충청북도 영동시에 위치한 도마령은 가을만 되면 굽이 굽이 휘감아 도는 24굽이 고개를 따라 붉게 물든 단풍이 푸른 하늘과 어우러져 절경을 뽐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도마령은 국가지원지방도 49호선에 위치한 고갯길로, 칼을 든 장수가 말을 타고 넘었다 해서 도마령이라 이름 지어졌다고 합니다. 도로를 휘감는 24 굽이 고개를 따라 펼쳐진 단풍의 풍경이 환상적인데요.​ 

도마령 정상의 팔각 상용정에서 바라보면 남쪽으로는 각호산, 민주지산, 북쪽으로 삼봉산, 천마산을 끼고 있어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그려낸다고 합니다. 

충북 영동 도마령 : 충북 영동군 상촌면 고자리

 

이상 충청도에서 가을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을 찾아봤습니다.

이번 가을, 충청도로 가을 단풍 드라이브 한번 가시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