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보낸 시간과 추억을 기억하고 싶어 시작한 여행일지!!
이번에 제가 포스팅할 것은 목포 '갓바위 야경' 과 '평화광장 춤추는 바다분수' 입니다.
🔹🔷🔹
[ '목포 투어' 일정 ]
고창에서의 즐겁고 행복했던 여행을 마치고, 원래 저희의 목표 여행지인 목포로 이동했습니다.
목포여행을 알아볼 때, 4명이 같이 숙박할 수 있는 호텔을 알아봤고,
그중에 가격과 후기를 보고 선택한 곳은 '목포가족관광호텔' 이었습니다.
목포가족관광호텔은 목포역에서 도보로 4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시내 중심가에 있었습니다.
주변에 가게와 식당도 많고, 구청호시장, 동부시장, 목포 종합수산시장, 동명도매어시장 등 수산시장도 많이 있어서 기차로 목포여행을 오신 분들에게 숙소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달산 관광지가 근처에 있어서, 호텔에서도 유달산이 보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호텔은 조금 오래된 듯 보였지만, 저희가 묵었던 방은 4명이 굴러도 될 것처럼 넓어서 마음이 탁 트였고, 주차장 들어가는 길이 좀 힘들지만, 그래도 주차 공간은 넓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주소: 전남 목포시 호남로64번길 28
대표번호: 061-247-8877 / www.tophotel.kr
체크아웃: 12시 / 체크인: 15시
호텔에 짐을 두고, 잠시 휴식을 취한 후에 목포 야경을 구경하러 밖으로 나갔습니다.
야경으로 유명한 '갓바위 해상 보행교'와 '평화광장 춤추는 바다분수'를 보러 갔는데요.
'갓바위'는 목포9경 중 3경이고, '춤추는 바다분수'는 4경입니다.
참고로 목포9경은 2015년 목포시에서 선정한 9곳의 유명 여행지로, 목포시에서 2015년 10월, 시민·공무원·여행업체·사진작가 등을 대상으로 유달산권 등 5개 권역 14개 주요 관광지에 대해 ‘목포 9경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설문조사 결과 1경 유달산, 2경 목포대교 일몰, 3경 갓바위, 4경 춤추는 바다분수, 5경 노적봉, 6경 목포진, 7경 삼학도 이난영공원, 8경 다도해 전경, 9경 사랑의 섬 외달도 등이 목포 9경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자료 출처: 목포문화관광)
갓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모습의 바위로 주, 야간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입니다.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해상에서 직접 조망할 수 있는 보행교를 바다 위에 설치하여 편하게 산책하면서 갓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목포 갓바위는 천연기념물 제500호로 갓바위 형성과정과 갓바위 전설이 적혀있어요.
"목포 갓바위는 해수와 담수가 만나는 영산강 하구에 위치해 풍화작용과 해식작용의 결과로 형성된 풍화혈로 그 특이한 형상은 마치 삿갓을 쓴 사람같다. 이와 같은 풍화혈은 노출 암괴에서 수분이 암석 내부로 쉽게 스며드는 균열 부위에 발달한다. 스며든 수분의 부피 변화로 물리적 압력을 받으면 암석을 구성하는 물질이 더 쉽게 알갱이로 떨어져 나오게 된다. 이 곳은 햇빛이 가려져있어 더 많은 습기가 모여 빠른 속도로 풍화되므로 풍화혈이 생성되면 암석 내부까지 확대된다. 목포 해안 갓바위는 인위적 작용이 아닌 해역의 풍화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빚어진 조각품으로 다른 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든 희귀성을 가지고 있다."
밤에 봐서 그런가? 삿갓의 모습은 잘 안보였지만, 그래도 조용히 산책하시기엔 너무 좋은 곳 같았습니다~
많은 목포 시민 분들이 산책도 하시고, 낚시도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포장마차에서 어묵을 드시는 분들도 보이고, 식사 마치고 커피 마시러 가는 커플들과 가족분들도 보였습니다. 꼭 서울의 한강변을 걷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오기 전에 미리 '춤추는 바다 분수' 운영시간을 검색했기에, 여유 있게 계단에 앉아서 감상을 했습니다.
춤추는 바다분수는 세계 최초 초대형 부유식 음악분수로서 물과 빛, 음악의 하모니를 통한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고 하네요.
수반 길이 150m, 높이 13.5m, 최대 분사 높이 70m로 매일 밤 웅장하고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지고, 관람객과 함께 하는 사연 소개, 프러포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후 8시가 되자 음악이 울리며 바다 한가운데서 '춤추는 바다 분수' 쇼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엔 잔잔하더니, 나중엔 점점 음악에 맞춰 분수의 물결이 좌우로 움직이며 화려한 빛과 함께 멋진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중간중간 하늘로 높게 뿌려지는 거대한 물줄기는 내 몸과(눈과 귀) 마음이 뻥 열리는 시원한 느낌을 주었고, 곡이 바뀌면서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는 마지막 트로트 곡에서 흥이 폭발하였습니다. 신나는 뽕필에 맞춰 뿜어지는 화려한 물줄기들을 바라보니 저도 온몸이 들썩들썩해지며 목포에서의 신나는 밤을 즐겼습니다.
함께 분수쇼를 감상하신 엄마와 이모들도 '멋지다!! 신난다!! 를 외치며 목포에서 첫날밤 추억을 행복으로 채웠습니다.
[ 춤추는 바다분수 시간표 ]
갓바위: 전남 목포시 용해동 산 86-24 / 대표번호: 061-273-0536
춤추는 바다분수: 전남 목포시 미항로 115 / 대표번호: 061-284-8580
🔹🔷🔹
요즘 TV를 통해서 목포를 많이 홍보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오게 되었지만^^
목포에 가시면 야경투어로 갓바위 해상 보행교를 산책하시고, 평화광장 앞 '춤추는 바다분수'를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좋은 추억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저는 엄마랑 이모들이 다들 피곤해하셔서 숙소로 바로 돌아갔지만,
목포 야경 관광명소로, '목포대교 야경'과 '빛의 환상축제, 빛의 거리 여행'과 '삼학도 근린공원 야경'도 유명하다고 하니 시간 내셔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 목포 여행의 자세한 내용은 '목포 문화관광'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목포여행 오기 전에 이 사이트를 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목포문화관광 : www.mokpo.go.kr/tour ]
[ 목포 관광안내지도 : www.mokpo.go.kr/tour/tourguide/information/tourmap]
목포관광안내지도가 너무 커서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이곳에서 지도 다운로드하시고 좋은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
사랑하는 사람과 여행하는 건 축복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엄마랑 이모들이랑 함께 떠난 전라북도 '목포 투어'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목포 투어' 일정 ]
** 여행하는 동안, 저희는 마스크를 쓰고 이동하였으며,
사진 찍을 때만 마스크를 벗고 촬영했음을 알려드려요~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와 떠나는 여행: 전라도 3박4일 여행 #9] 목포 '노적봉과 오포대' (0) | 2020.11.23 |
---|---|
[엄마와 떠나는 여행: 전라도 3박4일 여행 #8] 목포 '유달산 조각공원'과 '이등바위' 둘레길 (0) | 2020.11.22 |
[엄마와 떠나는 여행: 전라도 3박4일 여행 #6] 고창 '학원농장' 코스모스 (0) | 2020.11.17 |
[엄마와 떠나는 여행: 전라도 3박4일 여행 #5] 고창읍성 & 나래궁 (0) | 2020.11.16 |
[엄마와 떠나는 여행: 전라도 3박4일 여행 #4] 고창 '선운사' (0) | 2020.11.13 |
댓글